
이 기사는 이전 기사를 계속합니다. 진도운림산방의 목적지 제2탄입니다. 소치 2 관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며, 소치1관은 소치호룡 선생님의 이야기가 주님을 이루면 소치 2관은 그의 입장을 연결하는 사람들의 작품과 이야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운림 산방에서 얻은 나의 개인적인 생각도 풀 예정입니다. 그럼 운림산방 제2탄을 시작합시다.
여기에 들어가면 멋진 그림과 함께 인포메이션에 세련된 선생님이 계셨습니까? 처음에는 일반 관람객이라고 생각했지만 소치 2관을 담당하는 선생님처럼 되고 싶었다 신경이 쓰이는 작품에 대해 설명해 주시거나, "내가 설명한 다음 분에 직접 설명해야합니다." 그러니까 농담도 했어요 ㅎㅎㅎ
정보 장소에도 멋진 그림이있었습니다. 아마 소치 1관에서 매우 본 매화나무가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그 정보 앞에는 멋진 그림이 하나 걸렸습니다. 진도의 운무를 표현한 것이 아닐까 생각할 정도 미세하고 멋진 그림이있었습니다. 임전허문님이 안개 그림을 좋아했던 것 같습니다만, 그의 작품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어쨌든, 우리는 가이드 선생님의 인도를 기반으로 영상관으로서 처음 입장하게 되었는데 예쁜 그림이 입체적으로 퍼졌습니다. 사람들의 발밑, 손짓으로 그림이 변화하는 그런 상영관이었습니다.
여기서 잠시 손을 흔들며 거울을 보면서 노라 10분 남짓은 소모된 것 같았습니다 ㅎㅎㅎ 그냥 지나도 괜찮지만 그림을 만지고 터치하면 더 즐길 수있는 요소가 등장하기 때문에 우리처럼 커플이 오거나 어린 아이와 함께 방문하면 우리처럼 즐기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이 미디어아트센터는 요즘 정말 많은 듯 아트뮤지엄이라는 이름으로 홍대와 강원도에서 체험해보니 낯선
지금 보면, 손바닥의 표시도 화면에 흐리게 하고 있었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는 몰랐습니다. 어쨌든 그 꽃을 만지면 민들레 씨처럼 푹신하고 폭발하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
이후 가이드 선생님의 인도에 따라 소치 2관의 가장 깨끗한 포토존으로 데려갔습니다 해당 포토존은 투명한 창 밖에 있는 진짜 대나무들과 창에 묶인 빔 프로젝트의 영상미를 더해 사실, 가짜가 만들어낸 멋진 배경이지만? 테이블 위에는 브러시와 함께 부채가 함께 있었는데 거기에 그려진 것은 아마 소치호룡 선생님의 대표작품 중 하나 선면 산수도(운림각)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자화 산수, 운림 산방을 그린 그림 함께 쓰여진 시 높은 방적에서 은퇴한 선비 자연의 회에서 소박한 인생을 즐긴다는 내용의 중국 한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서 사진을 찍고 어떤 자세를 취해야합니까? 가이드 선생님이 정말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었습니다. 보통 이런 곳에 가이드 선생님은 열정적인 척을 하는데 여기에 있는 가이드 선생님은 정말로 매우 열정적이었습니다. 깨끗한 카메라 구도, 깨끗한 포즈(손가락 하나 하나의 위치까지) 등 미세하고 자세히 가르쳐 주고 기억에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의 평범한 배경은 대나무 배경이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배경으로 바뀝니다.
시간이 어느 정도 흐르면 소치호룡 선생님의 대표작품 부채 그림, 선면 산 수도가 등장
그런 다음 문이 닫힙니다. 닫힌 문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것이 가장 귀엽다. 하지만 불행히도 백백 동영상이 재생되는 루틴은 약 5분 5분에 한 번 정도만 문이 닫힌다고 하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 측정해야 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 후는 소치 2관의 본격적인 전시장에 방문하게 되었습니까? 여기는 소치호룡 선생님의 작품을 제외 2대부터 5대까지의 작품이 전시된 공간입니다.
또 다른 3대째인 임인홀림입니다. 시대를 초월한 감각으로 남논의 동생으로 천재적 재능을 보여 일본 유학을 실시해 토점화화법으로 일본문 앞에 이어 두 번 입선했지만, 25세가 되면, 안타까운 일이 많다고 합니다.
사실 임신한 허리 그림을 보면 내가 미술책에서 본 그림이 그려져 있었다. 먹는 것만으로 그린 그림에서 장르가 바뀌었다고 느낄 때까지 했지만, 정말 유감스러운 인재였던 것 같습니다
귀여운 가을 메추라기 그림은 물론, 달죽이라고 하는, 달빛 아래에서 높은 대나무 그림자가 올려, 한 줄기의 가을의 바람에 잎이 날아간다. 물에 빛나는 초승달이 정말 아름다운 그림 작품도 있었습니다
4대째의 임전허문입니다 소치의 증손이며 25세 요절임인의 독자로서 생후 11개월에 아버지를 여의하고 7세부터 남농의 슬픔으로 자라 수묵화에 전념했다고합니다. 지금도 안개작가라는 호칭을 부르고 있을 정도로 안개를 정말 잘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덕분에 이런 안개 그림을 정말 멋지게 잘 표현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후 5대부터 인간의 내면적인 용감을 형상화하는 허진, 전통과 현대 사진과 수묵을 결합한 허재 그 밖에도 호준, 호은, 호천규 등 5대 화가가 있다고 합니다.
건물 뒷면에 보이는 깨끗한 대나무... 잘 이용하면 포토 존이 될지도 모릅니다.
솔직히 말해서, 내가 그림에 대해 겉보기 개가있는 것도 아니고, 그림에 대해 많이 모른다 하지만 운림산 방에 가면 이렇게 일가에서 무언가를 정말 열심히 하는 것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이전에는 이렇게 받침대를 연결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말합니다. (물론 이렇게 5대까지 연결하는 것은 일반적이지는 않지만 말합니다) 최근에는 직업 선택의 폭이 넓어져 가업을 연결하지 않는 경우가 정말 많다는데 이런 그런 것을 생각하면 정말 소치호련 선생님의 가문은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이것을 잘 저장하고 현재까지 유지 이렇게 인상하는 미술관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도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인생에서 나도 어떻게 살아야 후대를 위해 기여할 수 있을까까지 생각하게 되었다 귀중한 여행지라고 생각되는 운림 산방이었습니다. 단순히 생각해 나처럼 실내에서 관광이 가능한 장소를 찾고 있는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은림상반입니다. 진도 여행의 분은 꼭 한번 들러 주셨으면 했습니다.
진도 운림 산방 밖의 구조물이나 소치 1관, 남종파 화가 조용한 소치호룡 선생님에 대해 궁금하다면 위의 기사를 참고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긴 기사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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